좋은 자료들을 공개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한가지 제언을 하고자 합니다.
api를 통해 오는 자료중 신규 생성후 변경사항들이 오는데 여기에 문제점이 있어 하나의 필드만 추가하여 주시면 베스트한 자료활용이 될것 같읍니다.
신규와 페업은 기존자료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다만, 변경건인 경우
일반 변경인지 ?
양수도에 따른 변경인지?
구분이 안됩니다.
여러 지자체 담당자와 통화 해본결과 [ 영업자시작일 ]이 변경이 되면 양수도에 의한 변경이고
그외의 변경은 단순 상호오타 수정, 전화번호 수정, 주소오류 수정등 아주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고 업무상 당연히 일어날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단순 수정건은 항목별로 필요한 부분도 있지만 거의 무의미한 수정이 많은 요소입니다.
자료에는 개인정보로 비공개되어 나오지 않지만 개인전화번호 변경등으로 인한건도 변경사항으로 들어 오고 있어 왜? 변경이 되었는지 알수 가 없는 상황입니다.
아래는 현재 변경정보가 들어오는 날자필드들 입니다.
이중에 [영업자시작일]이 없읍니다.
apvPermYmd 인허가일자
apvCancelYmd 인허가취소일자
dcbYmd 폐업일자
clgStdt 휴업시작일자
clgEnddt 휴업종료일자
ropnYmd 재개업일자
lastModTs 최종수정일자(모든수정일)
번거로우시더라도 [▶ 영업자시작일 ◀] 하나만 필드에 추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새로 변경사항으로 들어온 영업자시작일이 영업인허가일과 같으면 신규이고
기존 영업인허가일자 또는 영업자시작일과 다르면 양수도 이외는 단순 변경으로 처리하여 최신의 자료로 활용이 가능할것 같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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